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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ill & Stats/기획 * 제작

OSMU 콘텐츠 공모전 (아이언키드)

by 꿈의아이 2008. 3. 28.

 

 

'2007 제 1회 e-fun OSMU 콘텐츠 공모전'

 

1. 작품 개요
현실에서 책을 읽는 표현으로 세계관을 설명.지하철을 탐과 동시에 아이언키드 속으로 들어감.
아이언키드의 주요 인물들과 스토리, 게임 플레이 장면 등이 소개.다시 현실로 돌아와서는 모바일 게임과 연결.

 

2. 제작 과정 및 방법
 아이언키드 애니메이션을 보고 분석을 통해 아이디어 회의, 자료수집을 하였다. 그 후 스토리보드와 시나리오를 구성한 뒤 구성에 맞춰 촬영, 포토샵, 프리미어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촬영영상 및 이미지 편집을 통해 제작하였다.

 

3. 작품의 장점
 아이언키드 애니메이션 자체의 홍보 효과와 아이언키드를 모바일 게임으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전달한다.

 

4. 작품의 상품화 방안(실용방안)
 UCC에 대한 흥미를 유발함과 동시에 게임, 애니메이션 등을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미디어, 영상의 새로운 OSMU 콘텐츠로 게임 대중화 문화를 창조하기 위해 우선적으로 게임 전문 포털(방송)의 UCC 콘텐츠와  SCC 광고 제작 및 서비스로 상품화할 수 있고 더불어 유저가 만든 콘텐츠(UCC)로 상품의 진실성을 어필함으로써 특히 게임의 홍보효과를 높일수 있다.

 

5. 기타 본인의 작품에 대한 의견
 캐릭터소개, 스토리, 세계관 등의 표현, 현실에서 게임속으로 다시 현실로 오는 시공간의 변화 등 전반적인 흐름이나 구조가 잘 짜여졌다고 생각하며 실사배경에 캐릭터를 넣는 방식, 콘티를 이용한 방식 등 다양한 표현기법을 써서 나타낸 것도 좋다고 생각한다.


2007.  10.  00.

with. 주진

 

 

★ 주저리 주저리~

  결과능 낙방..ㅜㅅㅜ 주최측의 의도를 잘 파학하지 못한 것 같당..

 

        

 

  UCC 대세에 맞춰, 나름 실사화면도 촬영해서 넣었는데 말이당..

  위의 이미지능 오프라인 회의때 캡쳐한거랑, 스토리보드에 들어간 그림들...

  이거 만들면서 먼가 속상한 일두 있었지마능.. 그생각만하면.. 안뽑힌게 해피엔딩인가 ㅡ.ㅡ;;

  글애두 듀진이랑 같이 첨으로 만든거라성 먼가 뿌듯했었다능 >ㅅ< // ㅋㅋ

 

 

 

 

 

아이언키드 스토리보드.doc
2.89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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